학과소개
글로벌 산업과 국가 산업의 근간이 되는 4차산업혁명의 차세대 플랫폼인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정보화 사회의 발전에 부응하고자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디지털마케팅과 디자인 융합 교육을 통해 창의성 있는 AI 기반 메타버스 디지털마케팅·광고 전문 기술인을 양성합니다.
교육목표
체계적인 지식 및 기술 교육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디자인 분야에서 직무능력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며, 산업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창의 융합형 인력 육성을 목표로 합니다.
AI 메타버스 디지털마케팅 기획 인사이트 교육을 비롯하여 3D모델링, 포토샵, CHATGPT 등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마케팅 매체 운영 방법과 파트너사 연계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광고 운영 스킬 습득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콘텐츠 운영 성과 데이터를 수집·분석하여 스스로 개선하고 시각화하는 능력을 함양함으로써 디지털마케팅과 디자인 스킬을 바탕으로 AI 디지털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는 전문능력과 데이터 기반 디지털 콘텐츠 성과를 분석할 수 있는 AI 디지털마케터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학과 특징
- 협력업체 – 네이버, 카카오, 구글코리아 등 150여개의 파트너사와 협력 및 한국디지털광고협회와 직무교육, 인턴십, 채용 연계 프로그램 운영
- 학생 –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 및 국제·국내자격증 취득을 통한 실무 준비
- 학교 – CHATGPT 활용 디지털 광고 제작 특강 운영, 콘텐츠 데이터 분석 전문가 초청(장,단기 특강), 콘텐츠 아이디어 전국 공모전 참가 지원, 국제·국내 자격증 취득 지원
취득자격증
구글애드워즈, 구글애널리틱스(GAIQ), MS AI 자격증, GTQ 1급(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전문가, 검색광고마케터, 빅데이터분석사
취업지원
마케팅, 광고회사, 게임회사, SNS 및 메타버스 관련회사와 관련한 채용 연계 프로그램 운영
졸업 후 진로
- 메타버스 및 디지털마케팅 업체 – 디지털 마케터, 디지털광고 기획자,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 온라인 쇼핑몰 및 SNS 마케팅 업체 – 이커머스 MD, 브랜드 마케터, 게임회사, 창업 등등